학과소개
학과소개 > 학과소개
학과소개
데이터과학과(정보통계학과)
Department of Information Statistics
빅데이터 기술의 발전은 다양한 종류의 대규모 데이터를 생성, 수집, 분석, 표현하는 능력을 강조하며, 이는 정치, 사회, 경제, 문화, 과학기술 등의 모든 영역에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으로 인해 데이터과학의 중요성과 활용 가치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데이터과학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수적인 역량을 갖춘 데이터사이언스 실무 분석 융합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전화 : 054-820-5481
  • 위치 : 자연·생명과학2호관 207호


"The Economist - The world's most valuable resource is no longer oil, but data"
최근 사물인터넷 (loT),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등의 활성화로 인해 데이터의 양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빠른 속도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데이터 활용능력(Data Literacy)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역량으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즉, 데이터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능력, 데이터로 소통하는 능력 등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수적인 경쟁력이 되었습니다.

데이터과학과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통계 기반 데이터사이언스 실무 분석 융합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경쟁력 있는 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학년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실무 능력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운영함으로써 최상의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이터과학과에서 여러분의 꿈과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십시오. 데이터과학과가 여러분들의 미래가 되어드리겠습니다.

데이터과학과(정보통계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