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취업 > 취업요령
취업요령

진로에 대한 자기목표를 빨리 설정하라.
일찍부터 자신의 진로목표를 설정하면 그만큼 남보다 유리합니다. 취업희망업체에 대한 다양한 정보의 노하우를 획득할 수 있으므로 시험대비가 용이하며, 후회 없는 직장생활을 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분야에 취직을 하는데 남보다 먼저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학점관리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야 한다.
각 기업체에서는 학점관리가 성실성에 척도가 될 수 있으므로 전 학년 성적이 최소한 B학점(3.0)이상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성적은 가능한 최대로 높이고 부전공 및 복수전공을 이수하면 취업에 유리합니다.

외국어에 능통하도록 준비하라.
영어는 기본이며 제2외국어 회화가 가능하도록 노력하라. 어학은 단시일에 해결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입학 때부터 꾸준히 노력해야 합니다. 일반 대기업 또는 공기업은 서류전형에서 TOEIC점수가 최소한 800점 이상을 요구하므로, 일찍 신경을 쓰는 것이 취업에 유리합니다.

각종자격증을 취득하라.
컴퓨터, 운전면허, 비서, 정보기사, 기타전공에 따른 자격증을 각 기업에서 예외 없이 요구하고 있는 경향이므로 자격증을 취득하면 그만큼 유리합니다.

예절바르고 성실한 인품을 요구하고 있다.
최근에는 '든 사람' 보다 된 사람' 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면접이나 적성검사 등을 통해 가치관, 성실성, 예절 등에 매우 큰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취업관련 정보를 수합하라.
목표가 정해 졌다면 취업관련 사이트 또는 신문을 통해 취업정보를 수합하거나, 스크랩하여 희망하는 기업, 업체 정보를 수시로 모아두는 것이 면접 시 유리합니다.

취업지원과를 자주 이용하라.
취업지원과에서는 취업정보를 다양하게 수집하고 있으며 초청, 특강, 취업상담, 입시원서 수집, 배부, 취업추천 등을 하고 있다. 취업에 대한 많은 정보를 이용하기 바랍니다.


인력개발
위치 : 학생처 인력개발본부 취업지원과 구 도서관 2층
전화 : 054-820-7072 / FAX : 054-820-7078
E-mail : jab@andong.ac.kr
Homepage : https://canu.a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