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과정
교과과정 > 나노 과정 > 소개
나노 과정
데이터마스터 나노전공(Data Master Nano Degree)


1. 데이터마스터나노과정은?

데이터마스터나노전공은 프로그래밍과 기계학습 등 데이터사이언스 분야의 필수 과목을 수강함으로써 실제 산업 현장에서 데이터사이언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 데이터마스터나노과정교육목표

데이터 전처리 및 분석을 위한 필수 프로그래밍 능력을 함양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데이터사이언티스트로 성장하기 위한 필수 전공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실제 산업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함.


3. 수업운영 방안

데이터마스터나노과정은 데이터 수집 및 전처리를 위한 프로그래밍과 데이터 분석 기법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나노디그리 교과과정에 개설된 각 과목을 수강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데이터인사이트 나노전공(Data Insight Nano Degree)


1. 데이터인사이트나노과정은?

데이터인사이트나노전공은 통계학과 필수 데이터 분석 과목을 이수함으로써 실제 산업현장에서 데이터분석가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 데이터사이언스마이크로과정교육목표

데이터분석 기초와 응용 과목을 수강함으로써 데이터를 다루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동시에 사례 연구를 통해 분석적 사고력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 함.


3. 수업운영 방안

데이터인사이트 나노디그리는 데이터 분석의 기본인 통계학과 데이터분석 기초·응용 등 나노디그리 교과과정에 개설된 과목을 수강하여 학생들이 실전 데이터 분석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