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과정
교과과정 > 마이크로 과정 > 소개
마이크로 과정
데이터사이언스마이크로전공(Data Science Micro Major)


1. 데이터사이언스마이크로과정은?

데이터사이언스마이크로전공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데이터 산업의 핵심 인력인 데이터사이언티스트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필수 프로그래밍과 데이터 분석기법을 이수함으로써 데이터과학자로서의 기틀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 데이터사이언스마이크로과정교육목표

데이터 수집 및 전처리와 관련된 수업을 통해 프로그래밍 능력을 함양하고, 데이터 분석 관련 수업을 통하여 분석적 사고력을 배양한다. 이와 동시에 수강자의 전공 지식과 결합한 창의적 적용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함으로써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함.


3. 수업운영 방안

데이터사이언스마이크로과정은 데이터 수집 및 전처리를 위한 프로그래밍과 데이터 분석기법 등 마이크로과정 교과과정에 개설된 교과목의 수강을 이수하도록 할 계획이다.



데이터분석마이크로전공(Data Analysis Micro Major)


1. 데이터분석마이크로과정은?

데이터분석마이크로과정은 실제 산업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필수 데이터 분석 기술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과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데이터 분석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 데이터분석마이크로과정교육목표

통계학 및 회귀분석 등의 수업을 통해 데이터를 다루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을 함양하고, 데이터 분석 관련 수업을 통하여 분석적 사고력을 배양한다. 이와 동시에 수강자의 전공 지식과 결합한 창의적 적용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함으로써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함.


3. 수업운영 방안

데이터분석마이크로과정은 데이터분석의 기본인 통계학과 데이터 분석기법 등 마이크로과정 교과과정에 개설된 교과목의 수강을 이수하도록 할 계획이다.